드림체이서

Utter 앱 음성으로 스마트폰을 자유자재로 관리한다 본문

스마트폰 어플

Utter 앱 음성으로 스마트폰을 자유자재로 관리한다

라스트히어로 2015. 2. 19. 01:14

Utter(뜻: 발언하다,표명하다) 앱이 아직은 Beta 버전이지만  향후 스마트폰을 음성으로 관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앱으로 평가된다.  스마트폰에 탑재된 각종  앱의 구동과 주소록 열람 관리는 물론 간단한 이름의 호출로 가능한  ' 다이렉트 콜 ' 등  모든 스마트폰 작업을 음성으로  가능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특히 'Tasker 앱' 과 연계하여  그 작업들(tasks)을  음성으로  실행할 수  있어 그 활용도가 지대하고 기능이 막강하다.   

Utter 앱 설치 및 시작


앱을 다운 받아  설치하고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  2개의 Utter 관련 앱이 탑재된다. ⓐ음성 입력 아이콘을 클릭하면  " What can I do for you? " , " How can I help you ? " , " How can I help? " ,  " I am listening " 과 같이  렌덤으로  음성 질문을 하게 되고  각각의 질문 끝에  실행되는   ' 짤막한  비프음 ' 이  들린 후에  음성 명령을 입력하면  바로 실행된다. 명령 예제는 아래  'View Commands List ' 를 참고하면 되겠다. 그러나 만일  음성 명령이  입력되지  않으면  " Sorry that I couldn't hear  your speach !"  " Canceled !"  와  같은   멘트와  함께  다시 클릭할 때 까지 종료된다.

  간단히  " Open (스마트폰에 있는 앱 이름  ex : 주소록,갤러리등) "이나    " What's the time ?"  " What's the date ? "등과  같이  말하면 앱이 실행되거나  시간과  날짜를  말해준다.  하지만 시스템이 굉장히  민감하여 거의 원어민에 가까운  발음과 억양이 아니면  간단한 단어이지만  잘 실행이 되지 않는 점을 참고로 하고 실행될 때 까지 지속적으로 수정 입력하면  발음과 억양에  내공이 축적되어 영어  실력이  상당히 향상되어  일석이조의  결과가 초래되며 아울러 영어 학습 교재 수단으로도 대단한  가치가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명령문 인식이 잘 실행이 되지 않는다고 실망할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아래에 포스팅 될  ' Create Commands ' 를 통해 명령문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면  입력되는 음성 명령문이  보다   원활하게 인식되어  손쉽게  활용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View Command List


우측의  명령문 화면을  상하로  스크롤 하면  다양한  명령문들이 있으며   클릭하면  명령문에 대한  설명이 음성으로  말해진다.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마이크 아이콘'을  클릭한 후  명령문을  말해서 실행 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다. 


Settings


setting 메인 화면을 스크롤 하면 터치 대신 스마트폰을 흔들면    음성 입력  대기 상태로 전환되는 'Shake - to - Wake'등  유용한 많은 기능들을  가감 할 수 있는데 각각의  기능을  습득하고   선택하는 것은 바로  독자들의 몫일 것이다. 


Create Commands ( 어플 실행  음성 명령문 만들기)  


ⓒ Open Application(스마트폰에 설치된 어플  실행하기  음성 명령문 작성)


1. 위쪽 그림 중 'HOME' 화면의 연두색 박스와 가운데 'CUSTOMISE' 화면의 빨강색 박스를  순차적으로 클릭하면 " Please select command action !"(사용할 명령을 선택하세요) 라는 멘트와  함께  생성되는 우측의 ' Select Command Action'  화면에서  ' ⓒ OPen  Aplplication ( 앱 선택) ' 을  선택한다.


2. " Please slect the application !"  이라는  멘트와 함께 팝업 되는 앱 리스트  화면에서  원하는  앱을 선택한다. 예제에서는 편의상  '카톡'을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다.


3. ' 카톡 앱 ' 을 선택하면 팝업 화면이 사라지면서 사용할 명령문을  입력하라는  아래 4개의  멘트가 순차적으로 실행된다.

① " Ok please say the command phrase ! - 비프음 - ( 카톡)    <명령문으로 사용할 단어를  말한다>

② " Please conferm that phrase ! - 비프음 - (카톡)     <입력한 단어를  다시 말하여  확인 절치를 밟는다.>

③ " Ok that's fine. What do you want me to say that the command is successful ?" - 비프음 - ( 임의 구문 ex: Ok)

④ " And repeat phrase when failed - 비프음 - (임의구문  ex : try again)


     ② 항의 명령문은  굳이 앱의 이름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발음과  다른 명령문과 확연히  구별되는 어떠한 단어도 가능하지만  ① ② 항의 내용과 억양이 반드시 일치 되어야  하며  , 서로 다를 경우  아예 명령문이 입력되지  않고 더 이상의  입력 작업이 중단된다. 그러나    ③ ④ 항은  ②  항과는 달리 다소 정확하지 않아도 무방하다. ③ 항은 명령이 성공적으로 실행되었을 경우에 생성될 멘트로  아무 단어나 말하면 되며 명령문 입력이 정상적으로 처리된 후 수정 할 수 있고   영문 및 한글 표기  모두  가능하다.  항은  입력된 내용과 명령이 일치되 않을 경우의 멘트로 기타 사항은 ③항과 동일하다.  보다  상세한  명령문 수정 사항은  아래의  ' Edit  Command ' 파트를  참고하기 바란다.      

    명령문  입력이 정상적으로 되면  완료되었다는  멘트가 실행됨과 동시에  입력 작업이  종료 된다. 따라서 아래의   좌측 ' CUSTOMISE '  메인 화면  상의 'Edit  Commands '  부분을  클릭하면 명령문이  등재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반면  입력한  ' 명령문' 과  확인 과정에서 재차 입력한 ' 명령문 ' 이 서로 다를 경우 등 명령문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었음을  의미한다. 반면  정상적으로 입력되지  않았거나 입력되지 않을 경우에는 " Sorry I couldn't  hear  speach !"  라는  멘트와  함께 아예  입력 작업이 중단되고 '명령문 ' 이  등재도 되지 않는다. 이럴 경우 처음 부터  다시 입력을 해야 하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앞의  사안들의  정상 유무를  확인 후  스마트폰 홈으로 돌아가서 음성 입력 아이콘을 클릭한 후   입력한 명령문 ' 카톡 ' 을   말하면 ' 카톡 '이 실행된다. 기존의 명령 입력 체계 ( ex : Open - 카톡)  와는 달리  직접 만든 명령어(카톡)만 그대로 말하면 실행되는 점이  영어 발음과 억양에 서툴더라도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을 것이다.


나머지  ⓐⓒⓓⓔⓕⓖ 항목은  포스팅  준비중 ..^_^....

  

Edit Commands (명령문 수정)



위쪽 그림 중 'HOME' 화면의 연두색 박스와 가운데 'CUSTOMISE' 화면의 빨강색 박스를  순차적으로 클릭하면 "  Select the command  that you wish edit! "(수정할 명령문을  선택하세요) 라는 멘트와  함께 명령문 리스트 화면이 팝업  된다


Edit ① - 명영문 리스트 (수정할 명령문 ' 카톡' 을 선택한다.

Edit ② - 삭제할 경우 'delete' 를 클릭하고 수정할 경우 'edit' 를 선택한다.

Edit ③ - ⓒ 의 '카카오톡(자동생성)' 과 입력한 명령문인 ' 카톡'을 수정할 경우 명령문이 잘 인식되지 않는 점을 고려해서 신중을 기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반면 ⓐ와 ⓑ는 임의의 영문으로 자유 자재로 작성하면 되고 명령문이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었을 경우 ⓐ 의 "Thank you " 가 음성으로 출력되고 실패할 경우 ⓑ 의 " Try again " 구문이 음성출력된다.


Edit ④ - 반드시 저장을 하여야 한다.




Comments